MY STUDIO Setting
HOMEMY STUDIOMY STUDIO Setting
동영상의 퀄리티를 좌우하는 것은 장비 하나만이 아닙니다.
조명밝기와 각도, 촬영장비의 선택과 세팅방법, 흡음의 상태와 주변환경, 캡쳐방법, 편집프로그램선택과 편집방법, 인코딩프로그램의 선택과 세팅방법에 따라 동영상의 퀄리티가 좌우됩니다. 이를 스스로 터득하기란 실로 매우 어렵습니다.
부분적인 전문가는 있지만 토탈로 컨설팅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하지만 유씨케스트에서는 이 모든것을 하루만에 컨설팅해드립니다.
유씨케스트의 고객에겐 무료로 컨설팅합니다.단순히 컨설팅만을 받기를 희망하는 업체라면 유료로 컨설팅가능합니다.
칠판의 상태와 조명의 상태, 주변배경색, 창문의 위치는 화질에 영향을 주며 주변소음과 흡음의 상태는 음질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상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대부분 간단한 작업으로 해결됩니다. 강의실 규모가 어떠하든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조명을 무시하고는 어떤 장비도 좋은 퀄리티를 낼 수가 없습니다. 영상을 촬영하는데 조명은 어떤 고가의 카메라보다 춸씬 큰 역할을 합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좋은 조명 도구가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무조건 고가의 조명이라고 좋은 것이 아니라 환경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강의를 촬영하는 경우엔 공간적 제약이 많이 따르기 때문에 조명을 세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단 한번의 컨설팅으로 조명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비용도 20~30만원이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카메라, 무선마이크, 트라이포트, HD실시간카드, 편집용컴퓨터, 각종소프트웨어등이 그에 속합니다.
장비의 특성에 따라 색감이나 화질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스타일의 장비를 선택하여 드립니다.
요즘은 저가의 개인용 카메라도 좋은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장비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카메라를 최적화시키는 작업입니다.
카메라의 세팅방법과 수동기능의 활용을 어떻게 하는냐에 따라 영상의 퀄리티가 좌우됩니다.
비싼 장비라도 최적화 방법을 모른다면 무용지물입니다. 어떤 장비든지 최고의 영상을 얻도록 세팅합니다.
카메라의 저장매체를 통해서 영상을 촬영한 후 컴퓨터로 영상파일을 가지고 와서 편집과 인코딩을 하는 방법과 카메라와 컴퓨터를 연결하여 컴퓨터에서 원본 파일을 받아서 편집하고 인코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하지만 두가지 방법의 경우 편집과 인코딩에는 많은 시간과 기술을 요합니다.
원본파일의 플레이 시간대비 2배 혹은 3배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1시간짜리의 동영상강의를 인터넷에서 서비스하기 위해서는 2~3시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유씨케스트에서는 위의 방법 외에 실시간으로 인코딩하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습니다.
촬영과 동시에 초고화질 Mp4파일을 pc용과 모바일용으로 동시에 변환하여 편집과 인코딩에 따른 시간을 없앴습니다.
실시간 자막, 실시간 로고 삽입도가능하며 카메라 2대를 동시에 연결하여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귀사에서도 풀HD 영상을 실시간으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구매가 어려우신 부늘은 장비 구매를 대행해 드립니다. 촬영에 필요한 장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상카메라, 무선마이크, 트라이포트, HD캡쳐보드(Full HD급), 편집용 컴퓨터(i5, i7급) 개인용 100만원대부터 업무용 1000만원대까지 귀사의 상황에 맞게 제안해 드릴 수 있습니다.